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포커스미디어와 일하며 3억보다 값진 든든한 빽을 얻다
43대 1 경쟁률 뚫고 3억 원어치 마케팅 지원받은 후기 | 4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한 <I WILL BE BACK 2020> 캠페인이 6월 8일 성공적으로 온에어 됐다. 작년 12월 1차 지원서를 대표님 몰래 열심히 작성했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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일을 깔끔하게, 진정성 있게, 명확하게 하는 일잘러들을 존경하고 선망하는데 이서님 브런치 글 보면서 굉장히 감명을 받았다. 포커스미디어와 협업하면서 얻은 성장의 연결고리를 요약하여 정리한 글이다. 마케팅 프로젝트 진행할 때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. 3번 이하는 포커스미디어에 대한 의견이라 생략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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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내부 브랜딩
- 브랜드 아이덴티티 정리 : 고객에게 주고자 하는 가치, 고객들이 우리를 어떤 이미지로 떠올리길 바라는지 키워드 정리
- 팀원들이 생각하는 고객, 감정, 강점과 약점, 고객이 어떻게 변화되길 기대하는지 등의 질문을 통해 내부 브랜딩 완성
2. 온&오프라인 마케팅 채널 확장
- SNS플랫폼 : IG, FB, Youtube
- 포털 : 네이버, 카카오 > 타겟은 각 매체에서 어떤 반응을 보이는지 확인 가능
=> 오프라인 매체 (신규) : 포커스미디어(아파트와 오피스에 엘레베이터 TV 설치, 운영)
- 마켓컬리, 강남언니, 쿠팡, 배달의민족의 버스광고 등을 보면서 인지도를 실감할 수 있음
3. 타겟에 대한 고민
- 서울 생활권 아파트 거주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소비행태를 분석
- 브랜드 이용자가 어떤 주거형태를 갖고 있으며 전환율이 높은 지역을 순위별로 파악하는 작업을 실행
- 브랜드 메인 타겟층 + 캠페인을 통해 확장하고 싶은 타겟층을 구체화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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