#퍼포먼스마케팅
* 간략하게 말하자면 온라인 트래픽을 추적하는 매우 간단한 방법
Urchin Tracking Module의 약자로, 웹분석 툴을 만든 Urchin Software Company가 소개한 방법
구글이 위 회사를 인수하면서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활용됨
https://www.digiocean.co.kr/p/blog/?p=how-to-use-utm-parameters
UTM 매개변수란?
UTM 매개 변수는 URL 링크 뒷부분에 추가 할 수 있는 짧은 코드입니다. 링크가 게재된 위치와 기타 정보를 포함하고 있어서, 캠페인에서 발생한 클릭과 트래픽을 쉽게 추적 할 수 있습니다.
사용자가 링크를 클릭함과 동시에 이 매개변수들이 구글 애널리틱스에 전송되어, 각 보고서에서 캠페인의 효과를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되는 것인데요.
UTM 매개변수를 추가한 링크 예시는 이러합니다.
블로그
www.digiocean.co.kr
'경영 > 마케팅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데이터 웹크롤링 서비스, 리스틀리 (0) | 2022.05.16 |
---|---|
설득력 있는 디자인이 되려면 (0) | 2022.05.13 |
에버렛 로저스의 벨 커브(개혁의 확산) (0) | 2022.05.09 |
마이리얼트립 마케터 김이서님의 마케팅 인사이트 #포커스미디어 (0) | 2022.05.06 |
무신사로 살펴본 브랜드 마케팅 캠페인의 핵심요인 (0) | 2022.05.06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