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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는 퍼포먼스 마케팅과 뜨는 CRM 마케팅, 그 이유는?
지는 퍼포먼스 마케팅과 뜨는 CRM 마케팅, 그 이유는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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* CRM 마케팅이 중요해진 이유
1. 첫 구매보다 재구매가 중요해진 시장
- 첫 구매까지는 매출이 발생하더라도 이것이 수익이 되는 것이 아닌, 사실상 고객 획득 비용으로서 지출되기에 두번째 재구매를 발생시키는 것이 중요해짐
2. 구매 전환에 결정적 역할하는 CRM
- 기존 고객 획득 비용 (광고비용, 상품 할인금액, 이벤트 경품비 등)에 더불어 첫 구매까지도 CAC로 포함되는 추세 -> 많은 회사는 기존 고객들에게 구매 전환을 이끌어내는 마케팅에 눈을 돌리고 있음
(브랜딩이 대두되는 이유랑도 비슷한 것 같다. 너무 많은 광고에 피로해진 소비자들.)
3. 다양한 CRM 마케팅 솔루션의 등장
- 다양한 마케팅+테크 기업들이 등장하고, CRM 마케팅 수요가 증가하면서 서비스 가격이 전체적으로 합리적인 수준으로 측정되기 시작. 비싼 값을 지불하지 않고도 구매를 다시 할 고객을 추출할 수 있음
=> 제품 내에 뚜렷한 니즈가 있는 집단을 파악하고 그들에게 광고를 제공하고 있음.
==> 온드 미디어(기업이 소유하는 미디어)를 강화하려고 함.
유통채널 및 마케팅에 지불하는 수수료 절감, 시즌 및 브랜드 이슈 발생에서의 트래픽 집중, 개인화된 고객데이터 확보의 용이함 등의 이점을 살리는 방향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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신규 고객 유치(획득) 비용 (CAC)
마케팅은 제품/서비스를 신규/기존 고객들에게 알려 고객을 유치하고 그것이 곧 회사의 매출/수익으로 이어질 수 있게 하는 활동이라고 생각한다. 마케팅 활동은 #1 신규 고객을 유치하는 것과 #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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